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FX시티

파워볼그림 파워볼픽 실시간파워볼 하는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도람뿌 작성일20-10-12 13:47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sy2.gif







2020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가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롯데 선발투수 스트레일리가 투구하고 있다. 광주=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0.09.27/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강력한 구위를 지닌 완투형 투수가 극히 드문 요즘 '200(이닝)-200(탈삼진)' 클럽을 노리는 투수도 사라지고 있다는 건 슬픈 일이다. 최동원-선동열 시대, 송진우-정민철 시대를 즐겼던 야구팬이라면 에이스 선발투수의 압도적인 시즌이 가끔은 그립기 때문이다.

KBO리그에서 200-200을 마지막으로 달성한 투수는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다. 류현진은 2006년 동산고를 졸업하고 한화 이글스에 입단해 18승6패, 평균자책점 2.23을 올리며 신인왕과 MVP를 동시에 거머쥐었다. 사실 그보다는 201⅓이닝 동안 204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역대 최연소로 200-200 클럽에 가입했다는 게 더욱 놀라웠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만 19세 신인이 쟁쟁한 선배들을 물리치고 단번에 KBO리그를 점령했으니 이후 7년간 지속된 '류현진 시대'는 결코 우연은 아니었다.

회원이 8명(합계 10회 달성) 뿐인 200-200 클럽은 1983년 삼미 슈퍼스타즈 장명부가 개설했다. 재일교포 출신인 그는 그해 427⅓이닝, 220탈삼진을 올리는 괴력을 발휘했다. 1984년에는 롯데 자이언츠 최동원이 284⅔이닝, 223탈삼진으로 두 번째 회원이 됐다. 1985년 삼성 라이온즈 김시진(269⅔이닝, 201탈삼진), 1986년 해태 타이거즈 선동열(262⅔이닝, 214탈삼진) 등 에이스라면 하루 이틀 쉬고 또 등판하던 시절 200-200 클럽 회원은 속속 등장했다.

하지만 200-200 기록은 1990년대 3번 나오는데 그쳤고, 2000년대에는 2001년 SK 와이이번스 외국인 투수 페르난도 에르난데스(233⅔이닝, 215탈삼진)와 2006년 류현진 밖에 없다. 류현진 이후로는 완투형 투수, 탈삼진형 투수가 급격히 사라졌다. 투수의 분업화에 따른 불펜 의존도 증가, 선발투수에 대해 이닝보다는 시즌 관리를 중시하는 구단들의 인식 변화가 그 요인으로 꼽힌다. 투구이닝만 보더라도 200이닝 투수는 2017년 KIA 타이거즈 헥터 노에시가 마지막이다.

그러나 올시즌 14년 만에 200-200 투수가 나올 지 시즌 막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 외국인 투수 댄 스트레일리가 200이닝과 200탈삼진을 향해 막판 스퍼트에 나선다. 스트레일리는 12일 현재 28경기에서 176⅔이닝을 던져 178개의 삼진을 빼앗았다. 투구이닝은 KT 위즈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31경기 190이닝)에 이어 2위, 탈삼진은 2위 두산 베어스 라울 알칸타라(157개)에 21개나 앞서있는 압도적인 1위다. 탈삼진 타이틀은 확정한 것이나 다름없다.

200이닝까지는 23⅓이닝, 200탈삼진에는 22개가 남았다. 그가 남은 시즌 등판할 수 있는 최대 경기수는 4개. 일단 13일 부산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전에 등판해 6연승과 함께 시즌 13승에 도전한다. 이후 5인 로테이션을 그대로 따르면 18일 NC 다이노스전, 24일 두산전, 정규시즌 최종일인 30일 KIA전에 출전할 수 있다. 올시즌 선발로 평균 6⅓이닝을 던지고 6.36개의 삼진을 잡았으니, 남은 4차례 등판에서 200이닝, 200탈삼진을 충분히 넘길 수 있다.

다만 롯데가 순위 싸움을 포기할 경우 스트레일리가 마지막 경기에도 나설 지는 미지수다. 200-200 기록에 의미를 둔다면 굳이 포기할 까닭은 없다. 스트레일리는 7월 초까지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해 지금 다승왕 경쟁에서 처져있을 뿐이지, 구위와 제구력, 경기와 시즌 운영에서 올시즌 최고의 투수로 평가받고 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파워사다리
2020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가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7회까지 1실점 피칭을 한 스트레일리가 격려를 받고 있다. 광주=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0.09.27/

김광보 국립극단 신임 예술감독(왼쪽)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사진 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국립극단과 국립합창단의 단장 겸 예술감독으로 김광보(56) 연출가, 윤의중(57) 현 국립합창단 예술감독을 12일 각각 임명했다. 두 예술감독의 임기는 11월 10일부터 2023년 11월 9일까지 3년이다.

김 신임 예술감독은 부산시립극단 예술감독(2009~2011년), 서울시극단 단장(2015~2020년)을 역임했으며 현재 극단 ‘청우’의 대표다. 문체부는 “예술성과 행정 능력을 겸비했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능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국립합창단의 윤 예술감독은 2017년 취임했으며 이번에 재임명됐다. 문체부는 “취임 이후 유료 객석 점유율을 상승시켰으며 창작 합창곡 제작 등 합창 대중화의 성과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윤 예술감독은 과천시립여성합창단, 창원시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의 예술감독도 거쳤다.


윤의중 국립합창단 예술감독(왼쪽)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사진 문체부]
문체부는 두 예술감독 선임을 위해 분야 전반의 인사자문단을 구성해 후보자를 발굴해 검토했다고 설명했다.

김호정 기자 wisehj@joongang.co.kr

30여 년이 넘는 세월동안 허투루 지켜낸 자리가 아니다. 이미 대단한 김혜수를 바라보는 입장에선 당연한 흐름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그냥 얻어낸 당연함은 결코 없다. 분명한 노력이 뒷받침 된 결과. 상황을 명확하게 인지하면서 본연의 영향력을 긍정의 방향으로 이끄는 김혜수의 미래지향적 태도가 마주할 때마다 감동을 동반하는 이유다.

영화 '내가 죽던 날(박지완 감독)'로 2년만에 스크린에 컴백하는 김혜수는 단순히 김혜수가 주연이라서가 아닌, 감독부터 주요 캐릭터들까지 대부분 '여성'으로 꾸려진 작품의 중심에서 남다른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극중 사라진 소녀를 추적하는 형사 현수로 분한 김혜수는 드라마 '시그널'의 형사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뽐낼 예정. "내·외적으로 피폐한 상태를 유지할 필요가 있었다"는 김혜수의 설명이 캐릭터 소개를 뒷받침한다.

'내가 죽던 날'은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와 삶의 벼랑 끝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무언의 목격자까지 살아남기 위한 그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 영화다. 최근 진행된 '내가 죽던 날' 제작보고회에서는 영화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지만, 그중 가장 이목을 집중시킨 순간은 '여성 영화'라 표현되는 '내가 죽던 날'에 대한 김혜수와 이정은의 소회였다.

여성 영화인들이 의기투합한 여성영화라는 설명에 특별한 오기(誤記)는 없다. 실제로 '여성영화 전성기'라 표현될 정도로 최근 국내 영화계는 눈에 띄는 여성 감독이 대거 등장했고, 여배우 원톱 혹은 여성 배우들이 주축이 된 작품도 그 수가 월등히 많아졌다. 숱한 남성영화의 틈새를 한창 노릴 땐 '여성영화'라는 것 자체라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되기도 했다. 객관적으로 비교하면 여전히 아쉬운건 사실이지만 몇 년 새 비약적인 성과와 성장을 일궈낸 여성영화의 현주소는 분명 고무적이다.

김혜수 역시 이 같은 상황에 반가움을 표했다. 하지만 오랜시간 충무로 내 여배우로 제 이름을 아로새긴 김혜수는 한 발, 아니 두 발 더 나아간 희망을 그려냈고, 이는 김혜수가 생각하는 현재라는 것이 새삼 의미있는 놀라움을 자아냈다. 매 순간 눈 앞에 보이는 현재에 만족했다면 지금의 변화는 없었을 터. 여전히 제 자리에 안주하지 않는, 그리고 언젠가는 보란듯이 현실이 될 더 큰 미래를 염두하는 김혜수의 바람은 박수를 불러 일으키기 충분했다.

파워볼사이트

"'내가 죽던 날'을 '여성영화'라는 이유로, 그것에 초점을 맞춰 선택하지 않았다"고 단언한 김혜수는 '내가 죽던 날' 작품 본연이 품고 있는 가치를 역설하며 "이야기의 중심 축이자 핵심을 이끄는 역할이 여성인 것은 맞지만 지만 굳이 성별을 따져가면서 보지는 않는다. 끌리는 이야기였고, 우리 작품에서 전하고자 하는 커다란 메시지 중 하나가 '연결점이 없는 사람들간의 모종의 연대감. 거기에서 오는 위로와 용기'인데 촬영하며 크게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혜수는 "이야기 안에서 외적으로 어필됐던 여성 캐릭터들이 갇혀진 내면, 다듬어진 캐릭터로 소개되는 작품이 많아지고 있고,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참여한다는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다"며 "많은 여성 감독들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단단하게 내실을 기하고 제대로 준비해서 '여성 감독으로서' 소감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잘 준비된 '영화인'으로 말할 수 있는 계기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 충무로 관계자는 "어떤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없고의 기준은 없지만 '누구의 입'을 통해 전달 되느냐는 확실히 다른 문제다. '영향력'이라는 단어가 괜히 쓰이는 것은 아니다. 김혜수의 발언을 보며 '역시 그 이상을 내다보는구나' 싶었고, 책임감도 느껴졌다. 30여 년간 숱한 풍파를 이겨내고 버텨내며 노력했을 김혜수의 세월을 감히 쉽게 논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서 더욱 리스펙 하게 된다. 존재 자체만으로 상징적인 배우의 힘이다"고 전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 허문회 롯데 감독(왼쪽)과 윌리엄스 KIA 감독 ⓒ한희재 기자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김태우 기자] 시즌 막판 ‘치올’(치고 올라간다)의 주인공 여부로 관심을 모은 롯데와 KIA가 포스트시즌과 멀어지고 있다. 시즌 막판 최후의 분전과 별개로 전력상 한계는 분명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추가적인 전력 보강으로 이어질지도 관심이다.

KIA는 11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SK와 경기에서 연장 12회 혈투 끝에 5-9로 졌다. 경기 초반부터 타선이 숱한 기회를 놓치며 불안한 경기력을 보여주더니, 결국은 9회 동점을 허용한 것에 이어 연장 12회에는 수비까지 무너지며 패했다.

KIA는 가장 중요했던 일주일에서 부진하며 포스트시즌 진출 전선에 먹구름이 꼈다. 당초 KIA는 한화·SK로 이어진 지난 주 7연전에서 최대한 많은 승리를 거두며 5위권과 격차를 줄인다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반대로 2승5패를 기록하며 오히려 경기차가 2경기에서 4.5경기로 벌어지는 최악의 결과를 낳았다.

애런 브룩스가 빠진 선발 로테이션은 구심점을 잃었다. 산발적인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가 나왔을 뿐 전체적인 선발진이 부진했다. 이는 불펜진의 과부하, 그리고 구위 저하라는 악순환으로 이어졌다. 여기에 타선은 주축들의 부상 및 부진으로 힘을 쓰지 못했다. KIA는 10월 들어 3승8패(.273)에 머물렀다. 10개 구단 중 가장 나쁜 승률이다. 시즌을 전반적으로 잘 이끌어왔던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의 용병술 또한 도마 위에 올랐다.

‘치올’이라는 신조어로 기대를 모았던 롯데 또한 궁극적으로 팀이 생각했던 막판 대공세는 없었다. 허문회 롯데 감독은 시즌 중반까지 선수들의 체력을 최대한 아낀 뒤, 막판 승부를 걸겠다는 구상이었다. 실제 롯데의 팀 전력층이 타 팀에 비해 강하다고 볼 수는 없는 만큼 불가피한 상황으로 여기는 시각도 있었다. 그러나 역시 9월 이후 승률은 18승19패(.486)로 5할을 밑돈다. 5위 두산과 경기차는 5경기로 벌어졌다.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은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은 맞다. 포스트시즌 진출 확률이 극히 떨어졌을 뿐 아직 산술적인 가능성이 죽은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올해 발판을 마련하기는 했다. KIA는 지난해 62승80패2무(.437)로 리그 7위였다. 48승을 거두는 데 그친 롯데(.340)는 리그 최하위였다. 그에 비하면 5할 이상의 승률을 기록한 올해 상황은 한결 낫다. 두 팀 모두 새 감독 첫 시즌이라는 점에서 장기적 관점을 볼 필요도 있다.

그러나 최종 성적과 별개로 두 팀은 베테랑 선수들에 대한 의존도, 비주전 선수들의 여물지 않은 기량, 약점으로 지적됐던 일부 포지션에서 뚜렷한 해답을 찾아내지 못하는 등 한계는 명확하게 드러났다는 평가를 받는다.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서 여전히 더 채워 넣어야 할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주축 베테랑 선수들의 에이징 커브 또한 생각해야 한다. 시즌 뒤 어떤 방향에서의 보강이 있을지도 관심사로 떠오를 전망이다.

세계 최초 시티 스토어 콘셉트 적용한 폭스바겐 강남 신사 전시장 오픈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가 기존 강남 신사 전시장의 영업을 종료하고 학동사거리 부근에 전 세계 최초로 폭스바겐 시티 스토어 콘셉트를 적용한 새로운 전시장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폭스바겐 강남 신사 전시장은 기존 수입차 전시장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인테리어 콘셉트가 적용됐다. 19개의 멀티미디어 월을 통한 디지털화는 물론, 향후 전기차 판매까지 고려한 공간 조성으로 폭스바겐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전시장 전반에 반영했다.

한국 수입차 판매의 중심이라 불리는 도산대로에 위치한 폭스바겐 강남 신사 전시장은 서울·경기 지역 고객은 물론 전국구 고객을 응대하는 핵심 전시장이다. 면적 330㎡, 1개 층에 넉넉한 주차시설과 함께 구성됐으며 발레파킹 서비스를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클라쎄오토 관계자는 “새롭게 태어난 강남 신사 전시장에서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데에 앞장서는 폭스바겐의 다양한 모델들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클라쎄오토는 시티 스토어 콘셉트가 적용된 강남 신사 전시장을 거점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시승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10월 중 강남 신사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방문 이벤트도 실시된다.FX시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